MY MENU

설치내용안내

이전 설치란?
에어컨을 이전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이 분리(철거)작업입니다. 이 분리작업에는 냉매회수라는 작업이 반드시 선행 되어야 하는데 이작업은 냉매가스를 실외기쪽으로 모아서 배관분리시 가스가 밖으로 새어 나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분리된 배관이 상태를 고려해서 재사용 유무를 결정해야 합니다. 비용을 줄이려고 오래되어 부식된, 그리고 용접을 여러군데한, 심하게 굽은등 등 무리하게 이러한 배관을 재사용 할 경우 나중에 재설치시 성능저하 및 잦은 고장으로 제품의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왜 이전 설치비용이 고가인가?
1. 에어컨의 실내기와 실외기 분리시 전문기사는 냉매를 실외쪽으로 PUMP-DOWN이라는 기술적인 방식을 사용하여 냉매를 최대한 모아 놓고 배관을 절단해야 합니다.
2. 그냥 절단시 냉매가 100% 누설되고 누설됨과 동시에 습기가 기계내부에 침투되어 수명이 단축되고 부품고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때문에 고급기술 인력의 기술료가 있습니다. 그래서 철거 후 설치는 신규설치보다 2배의 공정이 들어갑니다. 배관자재 및 전선 및 설치 부품을 새로이 구매하여 이전설치를 해야하고, 절단시 약간 누설된 냉매를 추가보증해야 하므로 신규설치비용의 약 2배 이상의 고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전설치시 유의사항
1. 이전설치는 반드시 전문기사에게 의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비전문기사(이사짐센터 등)에 의뢰시 가격은 다소 저렴하나, 설치 후 주요부품이 고장날 경우 제조회사의 서비스를 전혀 받지 못하며 과다한 부품비를 부담하실 수 있습니다.
3. 신규설치 후 즉시 이동하게 되는 경우도 이전설치에 해당하게 되오니, 신규설치시에는 필히 장소를 신중히 선택하여 불필요한 비용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실내기의 잔류 가스를 실외기로 회수하여 완전히 밀봉하여야 하며 비전문가나 일반인이 잘못 철거하면 가스 누출로 인해 설치 후 가스를 충전해 주어야 합니다. (가스보충:약3~5만원/완전충전:약5만원~8만원)
5. 실외기의 경우 열을 충분히 식힐 수 있는 공간 확보가 필수이며, 특히 이물질이 침투하여 기계작동을 방해 해서는 안 됩니다.